아이스크림과 임신….
아이스크림이 고령 여성의 임신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정기적으로 아이스크림 등 유제품을 먹을 경우 건강한 아이를 임신할 확률이 높아진다는 것이다.
미국 하버드대학교 의대 매사추세츠 종합병원의 조지 차바로 박사는 최근 하와이에서 열린 ‘미국 생식의학회'(the American Society for Reproductive Medicines) 연례회의에서 이 같은 자신의 연구성과를 발표했다.
차바로 박사가 이끄는 연구팀은 매사추세츠 종합병원 불임센터에서 시험관 아기수술을 받은 35세 이상의 여성들을 상대로 음식에 관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아이스크림과 요구르트, 우유 등의 섭취가 많았던 그룹은 유제품 소비가 적은 그룹보다 성공적인 임신확률이 21%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이 같은 차이를 만드는 데는 하루 한 숟갈 분량의 아이스크림과 우유 한잔, 치즈 한 조각이면 충분하다고 연구팀은 전했다. 차바로 박사는 “우유는 배아가 자궁에 착상하는 확률을 높이는 호르몬을 함유하고 있다”고 그 이유를 설명했다.
젖소들은 임신 중일 때 가장 많은 우유를 생산하고 젖소의 태반에서 생성된 호르몬이 우유 속으로 자연스럽게 흘러들어간다는 분석. 연구팀에 따르면 35세 이상의 여성에겐 유제품이 정상 출산의 기회를 높였지만 35세 미만의 여성에겐 관련이 없는 것처럼 보인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