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고백 프로젝트” 사업 성료

DSC02853

 

서울의대 국민건강지식센터의 ‘건강고백 프로젝트(연구책임 조영민 교수)’가 12월 7일 최종 워크숍을 마지막으로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본 프로젝트는 직장인 대상 건강증진사업으로, 만성질환 발생의 주요 위험요인으로 알려진 대사증후군을 예방 및 관리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번 프로젝트는 센터의 대사증후군 및 만성질환 예방 관리 사업의 일환으로 2015년에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건강관리협회의 지원을 받아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연구책임자 조영민 교수)과 식품영양학과(윤지현 교수), 체육교육과(송욱 교수) 전문가들로 구성된 연구팀이 한국공항공사를 참여기업으로 선정하여 9월 초부터 10주간 운영되었다.

 

8월 24~25일 전 직원 사전검사를 실시한 후 9월 7일부터10주간 전 직원의 건강관리를 위해 건강친화적인 직장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중재 전략을 실시하였으며, 특히 집중관리군(대사증후군 고위험군)을 대상으로는 의료, 영양, 운동 등 통합 집중관리 프로그램을 제공하였다. 지난 11월  16~17일에는 사후검사를 진행하여  대사증후군의 개선효과를 파악하였다. 

 

지난 7일 개최된 최종워크숍에서 서울의대 국민건강지식센터는 헌신적인 노력으로 사업의 발전에 크게 기여한 공로로 한국공항공사에 감사패를 전달하고, 건강고백 프로젝트를 통해 직장 내 자기 주도적 건강관리 실천 환경조성으로 건강문화 정착 및 건강증진에 기여 공로로 한국공항공사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건강고백 프로젝트 최종 워크숍에서 사업결과 개선 및 증진 효과가 가장 높은 직원들에 대해서는 상장과 부상을 시상해 앞으로의 대사증후군 예방을 위한 지속적인 건강생활 실천을 독려하고 직장을 중심으로 사회와 가정에까지 건강한 생활습관이 정착될 수 있도록 독려하였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