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건강휴게실 (Healthy Zone) 오픈식

_O5A6940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국민건강지식센터(소장 노동영 교수)가 직장인들의 대사증후군 및 만성질환 예방 ·관리를 위해 마련한 ‘건강 휴게실(Healthy Zone)’오픈식이 12일 한국공항공사 본사 청사에서 열렸다.

 

이날 오픈식에는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국민건강지식센터 조영민 교수(건강고백 프로젝트 연구책임자)와 한국공항공사 김종형 경영지원본부장 등 많은 직원들과 국민건강지식센터 연구팀이 참여한 가운데 테이프 커팅식이 진행되었다.

 

건강고백 프로젝트는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국민건강지식센터의 대사증후군 및 만성질환 예방 ·관리 사업의 일환으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건강관리협회의 지원을 받아 지난 6월 한국공항공사를 참여 사업장으로 선정하여 9월 초부터 운영되고 있다.

 

‘건강 휴게실(Healthy Zone)’은 건강고백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좌업식 근무형태로 신체활동이 부족한 직장인의 건강관리를 위해 마련되었다. 기존의 휴게 공간에 짐볼 의자 비치, 스탠딩 테이블 및 운동기구 설치로 좌식시간을 줄이고 신체활동을 증가시키는 환경을 조성하였다. 또한, ‘내 몸을 위한 plus+ 움직임’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신체활동 증진에 대한 건강표지를 제작하여 신체활동을 증진시킬 수 있는 건강 친화적 사내 분위기 조성으로 임직원들의 건강증진을 도모하였다.

 

관련기사 : http://www.segye.com/content/html/2015/10/16/20151016003307.html?OutUrl=naver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국민건강지식센터는 프로젝트가 종료되는 11월 중순까지 한국공항공사를 대상으로 대사증후군을 관리하기 위한 의료, 영양, 운동 등 다각도의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